투자 잔고 3억으로 높이고 실제 거래 주체 공개 디지털타임스

XM 계좌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경우, 당사 고객지원팀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귀하의 계좌 ID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환경설정 쿠키를 사용하면, 귀하가 선호하는 언어 또는 속해 있는 지역과 같이 웹사이트가 작동하거나 보이는 방식을 변경하는 정보를 웹사이트가 기억할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이용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작은 초기 투자로도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적절한 위험 관리에 실패하는 경우에는 손실도 급격하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FBS에서는 통화, 금속, 에너지, 주식, 지수, 심지어 암호화폐를 레버리지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레버리지는 계정 유형과 거래 종목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삶에서 가장 큰 레버리지 거래를 하는 경우는 아마 주택매수일 것이다. 예를 들어, 매수하고자 하는 주택가격이 5억 원이면 해당 가격의 20%인 1억 원은 보유현금으로 지불하고 나머지 80%인 4억 원은 30년 모기지(주택담보대출) 등과 같은 장기대출을 활용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조기청산이 되지 않더라도 고객 피해는 없다”며 “만기까지 운용 시 지표가치 상승으로 오히려 수익 가능성까지 열렸다”고 주장했다. 지표가치 1000원 미만 ETN의 상장폐지 규정은 2020년 4월 ‘원유 ETN 사태’ 당시 이른바 ‘동전주’로 전락한 ETN에 과도한 투기 수요가 몰리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도입됐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아시아타임즈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당시 서부 텍사스산 원유 선물 가격이 급락하자 원유 가격 상승에 베팅하는 투자자들이 급격히 증가해 유동성 공급도 매수세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한 시장 관계자는 “투자자 보호를 위해 마련된 규정을 설명서에 빠뜨린 증권사와 이를 상장 심사에서 걸러내지 못한 거래소 모두에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fx마진거래사이트 “‘QV 블룸버그 2X 천연가스 선물 ETN’ 만기는 2025년 10월”이라며 “해당 상품은 만기까지 거래를 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이번 규제보완 방안이 실제로 시행될 때까지 앞으로 3개월간 개인전문투자자의 신규 CFD 거래 제한을 권고했다. 이후에는 시스템 및 내부통제체계 보완이 이뤄진 증권사부터 신규 CFD 거래를 허용할 계획이다.
연율로 환산할 경우 75bp 수준의 수익률 향상 효과가 존재하는 셈이다. 더군다나 이는 순수하게 복리효과의 크기만 측정한 것이므로 리밸런싱 규모 감소에 따른 거래비용 절감 및 운용사의 인건비 부담 완화 등의 부수적인 효과까지 감안하면 실질적인 투자성과 향상 효과는 이보다 더욱 크게 나타날 것이다. 거래소는 상품의 상장 심사 단계에선 투자설명서를 볼 수 없어 가이드를 준수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었다는 입장이다. 일부 투자자들은 선물 거래의 보조기능인 ‘옵션(선택)’을 이용해 수익을 내려 하기도 한다. 대상물의 미래 가격을 서로 다르게 예측하는 두 사람이 살 권리(콜옵션)와 팔 권리(풋옵션)를 미리 거래하는데, 이 역시 선물의 움직임에 따라 투자자 둘 중 하나는 큰 피해를 볼 수 있다.
또 내달 31일까지 ‘TIGER 합성-차이나A레버리지 거래 이벤트’를 통해 매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합성-차이나A 레버리지 ETF를 3만주 이상 거래한 고객 중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역시 백화점상품권 5만원을 선물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에 1주 이상 거래한 고객 중 월별 100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 1만원을 선사할 예정이다. 발행회사인 증권회사는 투자수요가 예상되는 다양한 ETN을 상장시켜 투자자가 쉽게 ETN을 사고 팔 수 있도록 실시간 매도, 매수호가를 공급하며 상장이후에는 투자에 도움될 수 있도록 상품관련 정보 및 투자지표를 제공합니다.